상단여백
HOME 문화 꿀팁
모세의 기적 제부도 입구, 송교리 전원주택단지가 들어선다.
정근우 기자 | 승인 2017.04.21 13:37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제부도는 우리나라에서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바닷물이 열리는 곳 들 중 하나이다. 

경기도 화성시 송교리와 제부도 사이에 물길이 열리는 곳으로 제부도와 서신면 송교리 구간사이 2.3km의 물길이 하루에 두 번씩 썰물때면 어김없이 갈라져 우리나라에서 가장 잦은 “모세의 기적”을 보여주고 있다.

“모세의 기적”을 잇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는 바다와 인접한 마을이다. 소나무로 다리를 높았으므로 솔다리라 한데서 송교라는 명칭이 생겼다. 자연마을로는 개경촌, 대촌, 딴뫼, 돌말 등이 있다. 개경촌은 마을을 새로 연다는 뜻으로 붙은 이름이다. 대촌은 마을의 터가 넓고 크다는 뜻에서 큰말이라 부른데서 붙은 이름이다. 딴뫼는 외딴 산이 있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돌말은 돌로 뒤덮여 있는 마을이라 하여 붙은 이름이다.

서신면은 서울 서남부에 위치한 임해지역으로 수도권 1시간 이내의 교통망 형성과 대단위 국책사업인 시화지구, 화옹지구 간척개발 사업으로 대규모 용지 확보에 따라 농지조성 등 다양한 형태의 개발 가능성이 무한한 지역이다. 화성팔경중 두 곳이(천혜의 관광지인 제부모세와 궁평낙조) 위치해 있으며 어촌체험마을 조성 등 향후 체계적인 개발시 수도권 휴양지역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으며 일조량이 많고 해양성기후의 영향으로 원예농업(포도, 복숭아, 배)이 발달, 신선하고 고품질의 농수산물자원을 바탕으로 농어가 고소득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다와 산 자연과 함께 친환경 웰빙 생활을 할 수 있는 서신면 송교리 제부도 입구에 전원주택 단지가 조성되어 분양 중이라고 한다.

70평대부터 100평대에 다양한 평수의 토지가 조성된 곳으로 현재 토목, 상수도, 하수구, 아스팔트 도로포장이 완료되어 계약과 동시에 건축이 가능하다.

분양가격으로는 토목, 상수도, 도로포장 등 포함하여 평당 180만원에 분양 중으로 추가 비용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 또한, 모던타입과 입주자들이 원하는 주택으로 단지 조성이 가능하다.

송교리 전원주택단지는 앞쪽으로 바다와, 인근 상가밀집지역으로 편의시설이 이용이 가능하고, 주변으로는 제부도, 궁평항, 전곡항, 탄도 등 관광지가 있어 해수욕장과 갯벌, 낚시 등 여러 체험이 가능하다. 교통도 금정역, 사당역, 수원역, 동탄 등 대중교통이용이 가능하다.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는 국내 최대 수상케이블카가 건설된다는 소식과 전곡산업해양단지와 송산그린시티로 향후 투자가치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근우 기자  tella12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근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새말로 18길 32 신흥빌딩 5층  |  대표전화 : 02-855-4495   |  팩스 : 02-864-4495
등록번호 : 서울, 아03859  |  발행인 : 이민우  |  편집인 : 이민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우
Copyright © 2017 뉴스페이퍼.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