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멘시아 뉴스 창간 기념 "제1회 디멘시아뉴스 문학상 소설 공모전"
디멘시아 뉴스 창간 기념 "제1회 디멘시아뉴스 문학상 소설 공모전"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7.05.02 13:58
  • 댓글 0
  • 조회수 1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치매 분야 전문 매체 디멘시아 뉴스가 창간을 기념하여 "제1회 디멘시아뉴스 문학상 소설공모전"을 개최한다.

디멘시아 뉴스는 "치매라는 질병과 연관된 사람들의 독특한 정서적 경험들에 대한 묘사는 그 자체로 문학적 가치가 있으며 우리들의 이야기일 수도 있다"며 "문학적 통로를 통해 접근하는 것이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더 나은 통로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라고 공모전의 취지를 밝혔다.

디멘시아 뉴스 홈페이지 갈무리

디멘시아 뉴스가 주관하고 브레인와이즈, 하버드신경과의원, 보스턴치매연구소, 보스턴의료정책연구소 등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작품 접수를 받는다.

공모 분량은 200자 원고지 500매 가량(A4 60페이지 분량)의 중, 장편 소설로, 공모 자격에 제한은 없다. 

디멘시아 뉴스는 "소설이라는 형식을 빌어 치매라는 질병에 직면한 사람들의 심리와, 혹은 이 병이 주는 이미지와 낙인을 극복해가는 과정을 정밀하게 묘사할 수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공모 배경을 전했으며, 작품 주제는 공모 배경을 참조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명 상금 200만원, 우수상 1명 상금 100만원이 시상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디멘시아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디멘시아 뉴스는 치매 연구와 의학소식, 예방법들, 치매관련 정책과 협회와 민간의 움직임들, 현장 의사 칼럼, 치매를 매개로 하는 문학과 연극·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치매 지식을 전달하는 통합적 공간을 표방하며 지난 4월 창간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