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국내 최고(最古) 여성백일장 "마로니에 전국 여성백일장" 개최
예술위, 국내 최고(最古) 여성백일장 "마로니에 전국 여성백일장" 개최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7.08.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뉴스페이퍼 DB>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수석문화재단과 동아쏘시오그룹이 공동 후원하는 제35회 마로니에전국여성백일장이 오는 9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공원에서 개최된다.

1983년 이래 35년간 국내 여성백일장의 가장 오랜 전통을 지키고 있는 본 대회는 기존의 23세 이상 참가자격을 올 해부터 완화하여 당일 행사장을 찾는 청소년, 대학생 등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글제는 현장에서 선정 및 발표되며,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동화) 3개 부문 중 자유롭게 선택하여 3시간동안 마로니에공원 일대에서 창작하면 된다.

시상식은 당일 오후 5시부터 마로니에공원에서 열린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장원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입선 5명 총 30명과 특별상 2명을 선발하여 총 상금 2,000만원과 부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각 부문 장원 작품은 주요 문예지에 게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동아쏘시오그룹에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사이버문학광장 (http://munjang.or.kr)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전날까지 사전 인터넷접수를 진행하며, 행사 당일 오전 9시~10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