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정글뉴스”, 재미와 감동 선사하고 싶은 극단 ‘드림’의 이야기
연극 “정글뉴스”, 재미와 감동 선사하고 싶은 극단 ‘드림’의 이야기
  • 박도형 기자
  • 승인 2017.08.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로 공연 준비하며 초연에 비해 재미를 업그레이드 한 연극 공연 준비

[뉴스페이퍼 = 박도형 기자] 대전 극단 ‘드림’의 연극 “정글뉴스”가 8월 29일부터 10월 22일까지 대학로 후암스테이지 1관에서 공연된다. 극단 ‘드림’은 8월 29일 공연에 앞서 프레스콜을 개최하여 연극을 시연했고, 이후 연극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극단 '드림'의 연극 "정글뉴스" 포스터. 사진제공 = 극단 드림>

이번 대학로에서 공연하는 “정글뉴스”는 태국에 있는 게스트 하우스 “정글뉴스’에 모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구성된 연극이다. 이 게스트 하우스에 등장하는 인물들로는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리아’, 남한으로 가기 위해 게스트 하우스에서 일하고 있는 탈북처녀 ‘미향’, 주방을 책임지는 ‘할머니’, 여행에서조차 완벽함을 추구하는 배낭 여행자 ‘효경’, 배우자를 찾기 위해 태국을 찾아온 시골총각 ‘광우’가 있다.

게스트 하우스를 찾은 인물들은 각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하지만 목적을 달성하기까지의 과정은 순탄하지 않다. 극 속의 인물들은 서로에게 각각의 사연이 있음을 이해하게 되며, 각자가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 결과적으로 연극은 각자의 목적을 달성하며 결말을 맺는다.

<연극 "정글뉴스"를 연출한 주진홍 연출가. 사진 = 육준수 기자>

연극 “정글뉴스”의 연출가 주진홍 씨는 2010년 초연 때와 다르게 이번 공연은 재미와 웃음에 초점을 두고 연출했다고 밝혔다. 연출가는 “극에서 농촌 총각 문제, 탈북자 문제, 다문화 문제 등이 다루어지고 있다. 요즘 시대에 풀어야 하는 무거운 주제이지만, 우리 사회가 무거운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관객들에게 재미있게 보여드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연출을 하게 되었습니다.”고 초연과 다른 연출적 방향에 대한 설명을 했다.

연출가의 설명대로 연극 “정글뉴스”는 재미와 웃음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이 목적을 이루는 모습을 통해 감동을 선사하기도 한다. 하지만 극의 진행에 갑작스러운 장면과 이야기의 전환이 있어 분위기가 다소 산만해지는 경향이 있기도 했다.

<연극 "정글뉴스"에서 탈북처녀 '미향'을 연기하는 백은지 배우. 사진 = 육준수 기자>

배우들도 연기를 하며 감정선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극에서 미향을 연기하는 백은지 배우는 갑작스런 이야기와 장면의 전환에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말하며,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감정과 목적들이 뚜렷하게 있어서 지금은 캐릭터를 이해하며 연기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은지 배우의 말에 이어서 주진홍 연출가는 이 부분에 대해 고민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 밝히기도 했다. 연극을 통해 관객에게 재미와 함께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분명하다 보니 어느 쪽에 치우쳐 포현하기 어려웠다 말하며, “제일 중요한 것은 재미와 메시지 사이에서 극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잡아가야 할 것 같다.”고 연습을 통해 중심을 잡고 싶다고 밝혔다.

<연극 "정글뉴스"의 관람포인트를 안내하는 '글로리아'역의 김소희 배우. 사진 = 육준수 기자>

끝으로 극에서 글로리아 역을 맡았던 김소희 배우는 연극 “정글뉴스”의 관람 포인트를 안내했다. 김소희 배우는 “개인주의와 이기주의에 찌들어 있는 사회에서 나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주위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주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연극 "정글뉴스"의 배우들. 왼쪽부터 '멀티' 심영천, '효경' 문유경, '글로이아' 김소희, '미향' 백은지, '광우' 최재영 배우. 사진 = 육준수 기자>

대전에서 대학로로 올라와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극단 ‘드림’의 연극 “정글뉴스”는 8월 29일부터 10월 22일까지 대학로 후암스테이지 1관에서 공연을 한다. 화-금 오후 8시, 토요일 오후 3시와 6시, 일요일과 공휴일 오후 3시에 공연을 진행한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