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교보문고, 김희준 교수의 인문학석강의 개최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교보문고, 김희준 교수의 인문학석강의 개최
  • 송진아 기자
  • 승인 2017.09.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송진아 기자] 교보문고와 대산문화재단, 교보생명이 주최하는 2017년 교보인문학석강의 두 번째 강좌가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를 주제로, 9월 14, 21, 28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교보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강연을 맡은 김희준 서울대 명예교수 및 광주과학기술원 석좌교수는 쿼크-원소-화합물-세포-인간으로 이어지는 생물학적 진화에 따른 우주적 드라마의 기승전결에 대해 3주에 걸쳐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은 ▲1강 빅뱅의 핵합성 - 우리는 우주의 기원에서부터 출발한다 ▲2강 별의 핵합성 - 우주 공간을 가득 채운 생명의 씨앗, 별을 만나다 ▲3강 생명의 탄생과 진화 - 우주적 드라마의 완결체 인간이 탄생하다로 구성된다.

강연을 맡은 김희준 서울대 명예교수는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한 후 시카고대학에서 석,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MIT 생물학과 박사후 연구원, 하버드 의대 연구원, 프래밍햄 주립대 겸임교수 등을 역임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및 광주과학기술원 석좌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본 강연회는 3백석 규모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안내 및 참가 신청은 교보문고 인문학석강 홈페이지 및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강연 당일 7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