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 개선 방법
겨울철 피부관리,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 개선 방법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7.12.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뮤즈클리닉 천호점 봉수정 원장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춥고 건조한 겨울철은 다른 계절보다 피부관리에 훨씬 유의해야 하는 계절이다. 영하권의 기온와 찬바람으로 인해 피부과 쉽게 건조해지며 수분을 잡아주는 함습력이 떨어져 피지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에 각질이 생긴다. 

이렇게 생긴 각질은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게 하며 화장품의 흡수도 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피부노화를 막기 위해서 수분크림이나 재생크림 등과 같은 제품을 많이 사용하며 케어하고자 힘쓰고 있지만 사실 그렇게 큰 효과는 얻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효과적인 피부보습과 탄력을 위해서 전문가에게 상담 받고 피부타입에 알맞은 시술을 권유 받아 피부관리에 노력하는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술이 '리쥬란힐러'와 '물광주사' 등이 있다.

뮤즈클리닉 천호점 봉수정 원장은 "리쥬란힐러는 생채복합물질을 피부표피와 진피까지 골고루 전달시켜 콜라겐을 생성하고 피부탄력과 재생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탄력이 증가되면서 자연스레 리프팅효과까지 주기 때문에 겨울철 지친 피부를 달래는데 굉장히 효과적인 시술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특히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시술에는 물광주사가 대표적이다. 잔주름, 피부결, 노화 방지 등 효과가 있으며 피부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 필러를 진피층에 얕게 주입하는 동안주사로 피부탄력 개선효과에 좋으며 피부조직을 촉촉하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어 피부 탄력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 건조함과 피부속당김을 개선할 수가 있으며 필러 중에서도 가장 작은 젤 입자로 된 것을 사용한다.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를 피부 얕은 부분에 소량씩 여러 군데 주입하는 치료법으로, 꺼진 볼륨 회복에 초점이 맞춰진 기존의 필러 시술과 달리 피부의 잔주름 및 탄력 개선, 항산화 효과 및 수분 보충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에 효과가 있다.

물광주사효과는 히알루론산의 강력한 보습 효과로 시술 후 한층 밝아진 안색과 촉촉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 2~3주 간격으로 3회 시술 받으면 된다. 물광주사는 시술 후에도 피부 속 부터 수분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뮤즈클리닉 천호점 봉수정 원장은 "물광주사 시술은 진피층에 정확한 양과 깊이로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노하우나 경험도 꼭 확인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