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라인, 리프팅과 윤곽주사로 개선 가능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 리프팅과 윤곽주사로 개선 가능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8.01.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천호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현대사회에서 외모가 또 다른 경쟁력으로 부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작고 갸름한 달걀형 얼굴에 탄력 있는 피부를 갖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공통된 로망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끝낸 후에도 빠지지 않는 볼살과 이중턱으로 깊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최근 피부과 에서는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뚜렷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윤곽시술과 리프팅이 주목 받고 있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고강도 집속형초음파로 섬유근막층에서 진피층까지 공략하는 HIFU 초음파리프팅이 대표적이다. HIFU 초음파리프팅은 피부 깊숙한 곳에 전달 된 초음파를 통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유도하여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탄력이 줄어들고 아래로 처진 피부의 조직을 강력하게 수축시켜 탄력을 높여줄 뿐 만 아니라, 늘어진 얼굴라인을 올려주면서 V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다. 턱선쳐짐과 이중턱, 울퉁불퉁한 얼굴 근육으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면윤곽수술은 여러 가지 부작용과 수술에 대한 위험부담을 고려했을 때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방을 녹여주는 성분을 투입하여 얼굴라인을 살려주는 윤곽주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붓기나 멍이 거의 없으며 시술 후 회복기간이 짧아 윤곽수술을 통해 뼈를 깎지 않아도 달걀형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천호 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윤곽주사는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투입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 배출과 림프순환 촉진 효과로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시술 후 지속적인 효과로 유지하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으로 땀을 내주고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가져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얼굴의 처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시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자신의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병원마다 사용하는 성분 및 배합을 꼼꼼히 알아본 후 선택해야 하며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해야 한다.

천호 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고민 부위에 따른 1:1 맞춤형 포인트 동안 시술을 선택할 수 있고, 의료진의 디자인을 거쳐 섬세한 시술을 통해 자연스럽게 젊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