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으로 인해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부노화는 피부 속 수분이 떨어지면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겨 노화가 진행된다. 보통 20대 중 후반으로 접어들면서부터 피부의 노화현상을 발견하게 된다. 특히 일교차가 큰 겨울에는 깊어진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리프팅 시술을 찾고 있다.
리프팅 종류로 수술적 방식인 안면거상술,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보톡스, 필러 등 다양한 시술이 있다.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고강도로 집약된 초음파를 이용한 슈링크리프팅이 겨울철 주름 개선을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탄력이 줄어들면서 아래로 처지는 피부개선에 효과적이며 피부 속 근막층까지 강한 열에너지를 도달시켜 응고 부위를 형성한다. 또한 KFED인증을 획득해 안정성까지 확보한 시술이며 마취과정이 없고 통증이 적어 부담 없이 편안하게 받을 수 있다.

부산점 스킨앤빔 여현정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이 촉진되어 피부탄력 증가는 물론 주름개선에도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슈링크리프팅의 시술 부위로 눈가나 입가, 목주름, 이마와 턱살 처짐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 할 수 있으며 처진피부에 즉각적인 탄력과 볼륨감으로 재생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술시간이 약15분~20분 정도로 짧아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최근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살이 많은 이중턱이나 처진 볼살 개선은 물론 시술 후 얼굴이 갸름해지는 V라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붓기나 멍 등의 증상이 거의 없고 시술결과가 매우 자연스러워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단 한번의 시술로도 6개월 이상 오랫동안 지속되며 관리여부에 따라 길게는 1년 이상 유지가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을 받은 이후에는 피부 자극과 멜라닌 색소 생성을 막기 위해 수시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좋으며 2~3일 동안은 사우나, 흡연 및 음주는 삼가 하는 것을 권한다. 그리고 피부가 진정될 때까지 충분한 휴식과 운동으로 안정을 취하는 등 자가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부산점 스킨앤빔 여현정 원장은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른 정확한 상담은 물론 다수의 시술 경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 찾아 진행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