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황금보다 귀한 가치’ 태반
여성에게 ‘황금보다 귀한 가치’ 태반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8.02.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인체 기관은 무엇일까?

∆여성에게만 있다 ∆일정 기간만 존재하다가 없어진다 ∆지름 20cm, 두께 2.5cm의 원반 모양이다 ∆주사나 화장품의 재료로 쓰인다 ∆두 사람의 세포가 섞여 만들어진 기관이다.

답은 바로 '태반(placenta)'이다. 태반은 자궁에 연결된 원반 모양의 기관이다.

태반은 일반 기관과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갖고 있다. 산모와 태아의 경계선, 태반의 비밀을 벗겨보자.

태반은 태아가 자라는데 필요한 핵심기능을 담당한다. 가장 중요한 기능은 산모와 태아의 물질 교환이다. 산모의 산소와 양분을 태아로 전달하고, 태반에는 또 태아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풍부한 영양분과 호르몬이 담겨 있는 태반의 효능으로 피로회복, 면역개선, 항산화, 피부재생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항상성을 통해 자연 치유력을 향상시키는 태반, 하지만 윤리적인 문제로 그 효능을 활용하는 것에 제한이 있었다.

그러던 중 최근 양태반 분말이 출시되어 화제이다. 태반과 유사한 분자구조를 갖고 있어 효능은 동일하나 안전하고 위생적이기 때문이다. 

사람의 태반과 분자구조가 가장 유사한 탓에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EGFS인자등 다양한 효능도 비슷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며 양태반 분말의 인기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중년여성들에 필요한 다양한 효능을 갖춘 태반, 황금보다 귀한 가치를 가진 태반으로 건강 및 미용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