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대구문학관 관장 공개모집
대구문화재단, 대구문학관 관장 공개모집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2.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김현정 기자] 대구문화재단에서 대구의 문학정신을 이어갈 “대구문학관” 관장을 공개모집중이다. 

<대구문학관의 모습. 사진 제공 = 대구문학관 홈페이지>

현재 대구문학관은 대구문화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다. 대구 문학관 관장으로 취임하게 되면 2년 동안 문학관 관련 대외업무 수행과 문학관 주요업무 자문, 문학계의 소통 및 교류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대구문학관 관장 모집 접수기간은 2월 19일부터 2월 23일 6시까지이다. 접수처는 대구문화재단 총무인사팀이다.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할 수 있다. 우편은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로 260 으로 보내면 된다.  

자격요건으로는 △등단 20년 이상의 문인으로 문단활동이 활발한 사람 △문학 분야 학과에 대학 부교수 이상 재직경력이 있는 사람 △문학관련 시설에서 기관장으로 2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사단,재단 법인 문학관련 단체장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 △문학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관련분야에 10년 이상 재직 또는 재직 경력이 있는 사람 등 기타 이에 상응하는 조건을 충족한 사람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문학관에서는 “대구근대문인들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여행” 이라는 주제로 대구문학로드 투어를 진행 중이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리는 “작가와의 동행 프로그램” , 음악과 문학을 결합한 “문학오페라” 등 다양한 문학 향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