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혐의’ 배우 조민기, 숨진 채 발견. 경찰은 사망 경위 조사 중
‘성추행 혐의’ 배우 조민기, 숨진 채 발견. 경찰은 사망 경위 조사 중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8.03.09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육준수 기자]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조민기 배우가 숨진 채 발견되어 크나큰 충격을 주고 있다.

<배우 조민기 프로필. 전 소속사 윌엔터테이먼트 갈무리>

경찰에 따르면 조씨는 9일 오후 4시 5분쯤,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대형 주상복합 건물 지하주차장 옆 창고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해당 건물은 조씨의 주민등록상 주거지이다. 최초 발견자는 조씨의 아내로, 발견 당시 조씨는 이미 심정지 및 호흡정지 상태였다.

건국대학교 병원 관계자는 조민기 배우가 응급실에 후송된 후 심폐소생술을 진행했지만, 5시 20분쯤 사망했다고 밝혔다. 또한 배우 조민기의 장례식장과 관련해서는 현재 논의 중이며, 현재로서는 빈소가 마련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경찰은 조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최근 미투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조민기 배우는 청주대에서 교수로 재직하던 당시 학생들을 성추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었다. 처음 조씨는 “명백한 루머”라는 입장을 지켰지만, 이어진 폭로들로 “심각성을 인지하고 경찰 조사를 성실히 받겠다”고 입장을 번복한 바 있다. 또한 오는 12일에는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소환 조사에 응할 예정이었다.

지난달 26일 계약을 해지한 전 소속사인 윌엔터테인먼트는 한 매체를 통해 “이미 계약이 해지해 공식입장을 내놓지는 않을 것”이지만 “안타깝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충북지방경찰청 측은 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가 종결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고(故) 조민기 배우는 1982년 연극배우로, 1991년 영화 ‘사의 찬미’의 배우로 데뷔했다. 영화 ‘변호인’과 ‘반창꼬’, 드라마 ‘달의 연인’과 ‘오렌지 마말레이드’ 등 다수의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 활동을 해왔다. 2008년에는 MBC 연기대상 남자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중앙자살예방센터 갈무리>

극단적 선택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탈출구가 될 수 없다. 중앙자살예방센터(링크클릭)는 도움이 필요할 때는 “129나 1577-0199 등의 긴급구조라인을 활용”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