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해결사 김종석 도의원 출판기념회 성황리 마쳐
경기도의회 해결사 김종석 도의원 출판기념회 성황리 마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3.1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을 초월한 축하영상과 현장축사로 화합의 일꾼으로

[뉴스페이퍼 = 이민우 기자] 경기도의회 김종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대표 부천6)은 지난 10일(토) 오후 3시 부천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저서 「재생, 부천 다시 날자!」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김종석 도의원은 경기도 뉴타운대책특별위원장을 역임하며 '뉴타운 문제 해결사'라는 별칭과 함께 도시재생 전문가로서 부천에 대한 디테일한 준비를 마치고 부천시장에 도전한다.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정윤경 경기도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출판기념회에는 김상희‧김경협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다수의 여야 도, 시의원들과 지역주민 800 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이날 행사는 평소 김종석 의원 특유의 간결한 인사와 큰절을 하며 내, 외빈에 대한 감사인사로 시작되었다.

이례적으로 당을 초월하여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축하영상을 보냈고, 경기도지사 출마자 이재명 성남시장, 전해철 국회의원, 양기대 전 광명시장 등이 바쁜 자신들의 일정으로 축하영상을 보냈다.

또한, 원혜영 국회의원, 박홍근 국회의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현 김만수 부천시장이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이어 저서 소개에는 여타 정치인들의 출판기념회에서는 볼 수 없는 일반 잡지 크기의 총 584페이지 분량을 평소 자신의 활동과 소신을 그대로 옮겨 놓았다.김종석 도의원은 두꺼운 책을 보며 "집에서 주무실 때 목침 대신 책침으로 활용하셔도 좋다."며 농담을 던지자 객석에서는 웃음과 박수가 터져 나온 것.

또한, 김종석 도의원은 부인 홍지은 씨와 아들 김민수, 딸 김세빈, 김근수 군을 소개하며 가족사랑에 대한 맘과 앞으로 일정을 함께 해 달라며 동행의 부탁을 잊지 않았다.

김상희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정치인으로는 보기 드문 두꺼운 책을 펴낸 김종석 의원의 저서를 평가했고 지난 18대 국회의원시절 김종석 의원과 처음 만났을 때 열정을 기억하며 미래의 훌륭한 정치인으로 기대했다. 그리고 ”원칙을 지키는 김종석 의원은 일을 할 때 두려움을 갖지 않는다.“며 부천의 일꾼으로 손색이 없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김경협 국회의원도 축사를 통해 "김종석 의원은 불의나 불합리한 것에 대해 분노하는 정치인이다. 그 분노를 자양분으로 하여 열정을 만들어 내는 정치인이 바로 김종석이다.“라며 김의원의 소신과 열정을 칭찬했다.

그리고 ”원래 정치인의 출판기념회는 책을 얇고 원가를 최대한 낮춰 가격을 제대로

받아야 후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렇게 책이 두껍고 내용이 많으면 남는게 있겠냐?"며 농담을 던져 장내를 환기시켰다. 또 "열정과 소신이 담긴 이 책이 내일을 꿈꾸는 부천시민들의 길라잡이가 되고 희망을 일구는 삶의 자양분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축사를 마쳤다.

당을 넘어 참석한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 대표 최호 의원은 축사를 통해 "김종석 의원은 당을 떠나 가깝게 지내는 사이다. 김종석 의원이 의회에서 원칙과 소신을 앞세워 발의를 밀어붙이는 모습은 정말 대단하다. 보궐선거로 들어온 초선 4개월 만에 30조 경기도예산을 다루는 예결위원이 되고 지금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되었다. “며 김종석 의원의 정치적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참여한 내, 외빈은 평소 김종석 의원의 소탈한 모습과 언행은 항상 주위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고 지난 날 민주화운동을 하며 옥고를 치른 경험과 “말지”기자를 통해 우리들의 일그러진 시대의 자화상을 너무나 잘 알고 있어 자신의 소신과 원칙을 지킬 수 있는 현명한 정치인이라 칭찬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