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부유방제거, 수술 전 초음파 검사는 필수
겨드랑이부유방제거, 수술 전 초음파 검사는 필수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8.04.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겨드랑이쪽에 살이 유난히 도드라져 있다면 더욱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특히 겨드랑이살은 움직임이 거의 없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한 번 살이 찌기 시작하면 빼기 힘든 부위이다. 따라서 겨드랑이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나 식단조절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유난히 겨드랑이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부유방을 의심해봐야 한다.

부유방이란 정상 유방조직이 가슴이 아닌 다른 부위에 존재하는 것을 말하며, 유선조직이 퇴화되지 않고 남은 부분을 말한다.

겨드랑이부유방은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생리기간에 겨드랑이가 아픈 경우, 겨드랑이에 딱딱한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겨드랑이살이 돌출되는 경우, 출산 후에 겨드랑이살이 처지는 경우 등이 있으며, 이에 해당될 경우 정확한 검진이 필요하다.

특히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다면 굳이 부유방을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미적인 부분은 물론 극히 드물게는 유방 관련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부유방제거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부유방제거수술은 지방형타입, 유선형타입, 피부 처짐이 심한 타입에 따라 다른 방법이 적용된다. 지방형일 경우 절개 없이 지방흡입으로 진행되며, 유선형일 경우 지방흡입과 유선절제가 함께 이루어지고,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지방흡입, 유선&피부절제가 함께 이루어진다. 또한 부유방수술은 국소/수면마취로 진행되어 수술시간은 1시간 내외가 소요되며, 당일 퇴원이 가능하면서 일상생활도 하루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부유방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사전에 초음파 검사를 통해 유선의 양과 지방의 양을 정확하게 체크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와 유방외과 전문의가 협진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김윤석 원장은 “부유방수술이 다른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해 보이기 때문에 간혹 쉽게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겨드랑이부유방은 원인이 다양하므로 반드시 수술에 앞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후회 없는 선택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