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박이말바라기, 우리 고유의 토박이말 알리기 위해 쿨스쿨, 클래스카드와 업무협약 체결
토박이말바라기, 우리 고유의 토박이말 알리기 위해 쿨스쿨, 클래스카드와 업무협약 체결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8.05.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육준수 기자] 지난 21일 사단법인 토박이말바라기의 이창수 두루빛(총무)은 플랫폼의 확장과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토박이말을 일으켜 살리고 북돋우기 위해” 지란지교컴즈의 오진연 대표, 러너스마인드의 김준수 대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토박이말바라기 업무협약식 현장. 사진 제공 = 이창수 두루빛>

지란지교컴즈는 선생님을 위한 커뮤니티인 ‘샘스토리’와 기업과 학교의 업무용 메신저인 ‘쿨메신저’와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작품과 문학동네 추천도서를 전자책으로 읽을 수 있는 ‘쿨북스’ 등으로 구성된 학교통합 교육 플랫폼 “쿨스쿨”을 만들어 제공하는 회사이다. 러너스마인드는 손쉽게 영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단어장 “클래스카드”를 서비스하고 있다.

토박이말바라기는 두 회사에 토박이말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쿨스쿨과 클래스카드는 플랫폼 공유를 통해 서비스의 질의 향상을 도모했다.

이들의 최초 협력사업은 토박이말을 배울 수 있는 ‘토박이말 익힘감 꾸러미’를 클래스카드로 만들어 ‘토박이말 겨루기’를 할 수 있는 잔치를 마련하는 것으로, 이를 쿨메신저와 샘스토리를 통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창수 두루빛은 두 회사가 “토박이말 학습자료 만들기”와 “토박이말 알리기” 도움을 주어, “토박이말 놀배움이 온 나라로 퍼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