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 후보 서철모가 만드는 ‘네버랜드화성’ 공약 정리, 화성을 유토피아로 만들 것! ,
화성시장 후보 서철모가 만드는 ‘네버랜드화성’ 공약 정리, 화성을 유토피아로 만들 것! ,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5.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이민우 기자] 영국의 대표적인 소설이자 유명 극작가인 제임스 매슈 배리경은 1904년도에 연극 피터 팬을 만들었다.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피터 펜의 이야기적 배경은 네버랜드. 네버랜드는 순수한 아이들만이 갈 수 있는 미지의 섬으로써 그곳에 사는 아이들이 나이를 먹지 않으며 살아갈 수 있는 낙원으로 묘사되곤 한다.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을 뿐 아니라, 해적들을 제외한 모두가 행복한 섬이다.  이 네버랜드의 어원은 Never + Land 로써 말 그대로 어디에도 없는 유토피아를 말 한다.  하지만 여기 네버랜드를 현실 세계로 끌고 오겠다는 이가 있다. 화성시장 후보 서철모이다. 서철모 시장은 네버랜드화성 이라는 이름으로 화성시를 네버랜드로 만들겠다 공약했다. 이는 화성시를 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 유토피아로 만들겠다는 것과 같다. 어떻게 하면 경기도 화성시가 네버랜드가  될 수 있을까?  


뉴스페이퍼가 서철모가 만드는 ‘네버랜드화성’ 공약을 정리해보았다. 

1.생태놀이터를 조성 하겠다. 

서철모 후보는 “동탄신도시 주거지역 주변의 천변과 자투리땅을 활용하여 놀이와 생태학습 체험·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생태놀이터를 다수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환경부의 국고보조(생태보전협력기금)를 받아 생태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담당부서와 협의를 진행해 왔다.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에 장애를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하겠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2.동탄에 수상 레포츠파크 조성 공약 

서철모 더불어 민주당 후보는 동탄호수공원(구 산척지 저수지)과 중리 풀무골 저수지를, 그저 바라보는 호수공원이 아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수상 레포츠파크로 조성하여 화성시민들이 즐거운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후보는 “동탄호수공원과 중리 풀무골 저수지는 현재 산책로와 야외운동시설 등을 갖춘 수변공원으로 조성 중이거나 조성할 계획 중에 있다. 인천 청라신도시의 경우 호수공원에서 카약이나 파티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우리도 이를 벤치마킹하여 화성시민들이 도시내에서 즐거운 여가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3.화성시 곳곳에 숲속놀이터 조성공약  

서철모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후보는  “봉담읍 건달산, 마도면 청명산, 동탄1 반석산, 동탄2 무봉산 등 화성시에는 지역별로 높이는 낮지만 수려한 경관을 가진 산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이들 산속에 아이들을 위한 숲속 놀이터부터 어른들도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과 에코 어드벤처 등 온 가족이 즐거운 숲속 놀이터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후보는 “이웃한 용인시의 경우, 용인자연휴양림 내에 숲속놀이터 에코어드벤처를 조성하여 어린이 체험놀이터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소풍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다른 지자체들도 숲속 놀이터를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화성시 내 산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한 숲속 놀이터를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   

4.서철모 후보, 서부지역에 에코뮤지엄 조성 공약   

서철모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후보는 25일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자연 그대로의 생태를 복원하여, 경관을 감상하고 함께 누리는 지붕 없는 박물관, 에코뮤지엄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비봉습지는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종인 대모잠자리와 금개구리의 서식지로 확인된 바, 환경부의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을 유치하여 안정적인 서식지 보호와 생태공원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서후보는 “생태계 보전과 녹지 복원으로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에코도시를 만들겠다”며 “생물 및 생태전문가와 화성시 가족들이 지역의 생물 탐사에 참여하는 화성 바이오블리츠 대회를 활성화시키겠다”고 환경공약을 제시했다.  

바이오블리츠(Bioblitz)는 전세계적인 지역생물종 조사 행사로서 생물분야 전문가들과 아마추어 일반인이 함께 모여 24시간 동안 생물종을 찾아 목록으로 만드는 참여형 생태활동이다. 

Tag
#N

뉴스페이퍼,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