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원 문병근 후보 수원 파선거구 개소식열고“나벤져스 출동”
수원시의원 문병근 후보 수원 파선거구 개소식열고“나벤져스 출동”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8.05.26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발전 위해 ‘1(일)-나’가겠습니다. 수원시의원 후보 개소식 400여명 몰려 성황리 마무리
문병근(왼쪽부터)후보와 염태영 수원시장후보, 김진표(수원 무)국회의원, 이재식 수원시의원 후보가 함께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만세를 부르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뉴스페이퍼 = 김현섬 기자] 더불어 민주당 수원시의원 수원 파선거구(권선2, 곡선동) 기호‘1-나’ 문병근 후보가 25일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열고 400여명의 지역주민과 내, 외빈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수원시의원 중 민주당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010년 전국 시의원 중 최다득표로 당선된 이력을 증명하듯 지역의 주민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개소식 전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투표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해 “지역민들의 민원해결사”라는 별명답게 주민과 먼저 호흡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끓었다.

식전 행사로 문병근 후보가 단장으로 있는 “휴먼사운드 기타동아리(지도자 강준수)” 회원들이 선거사무실 개소를 축하해 주었다.

이후 시작 된 개소식은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참여한 내, 외빈소개를 시작으로 김진표(수원 무)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진표(수원 무)국회의원이 문병근 후보의 손을 꼭 잡고 문병근후보의 승리를 당부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김진표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수원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일을 가장 잘했던 문병근 후보가 지난 선거에서 ‘나’번을 받아 고배를 마셨지만 문병근 후보가 지난 의원시절 지역주민을 사소한 민원이라도 최선을 다했으며 모범이 되는 시의원이었으며 지역주민의 민원 해결사 역할을 너무 잘 수행 해 주었다며 지난 의원시절을 치하했다.

김진표 국회의원은 “문병근 후보가 이번에도 ‘나’번을 받았지만, 다시 수원시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이번엔 ‘가’번도 중요하지만 주민여러분이 ‘나’번을 눈여겨 봐 달라.”고 당부하며 이번선거에서 문병근 후보가 지역주민을 위해 최 일선에서 다시 일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에게 지지를 부탁했다.

이희승(왼쪽부터)시의원후보,김강식 도의원후보, 문병근시의원후보, 이재식 시의원후보, 이미경 시의원후보, 조명자 시의원후보 등 자리를 함께 해준 동료를 소개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이어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의 축사에서는 지난 의원시절 문병근 후보가 열심히 일했던 모습을 치하하며 수원시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 일선에서 몸으로 열심히 뛰고 있는 문병근 후보의 수원시의원으로 당선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에게 지지를 당부했다.

출마의 변을 통해 문병근 후보는 이번 선거를 통해 지역주민 민원 해결사라는 타이틀을 주신 지역민들에게 이름에 걸맞게 주민들의 당면한 문제에 대해 수원시와 함께 “민원해결사”라는 별명에 맞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선거에 민주당의 동료들을 소개하며 함께 수원시와 각 지역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하며 특히 이번선거에서 같은 “나”를 받은 동료들과 “나벤져스”라는 이색 표현으로 “나”번에 주목해 달라는 부탁을 잊지 않았다.

내, 외빈이 기념촬영을하며 문병근 후보의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문병근 수원시의원 파 선거구 후보는 지난 8대, 9대 의원시절 곡선동일대 야간 보안등 설치, 곡선동 제3공원 체육시설 및 청소년 농구장 설치, 곡반정동 553번지, 524번지, 601번지에 주차장 시설, 권선2동 청소년 수련관 시설유치, 권선2동 중앙공원 체육시설 및 경관개선, 권선2동 곡선동 노인게이트볼장 설치, 수원시 새마을 협의회 조례, 수원시 방범 연합대 조례 등 다양한 일을 하며 지역주민 민원해결사라는 별명을 얻었다.

문병근 후보와 부인 김연순씨가 부부애를 과시하며 이번 선거에 주민들의 지지를 부탁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이번 선거에서는 ▲권선2동 문화·복지·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권선2동 주차장 설립추진(주차공간 협소로 주민간의 갈등문제 해소) ▲권선2동 대규모 아파트단지 내 초,중 통합학교 설립 ▲권선2동 주민센터 내진보강 및 증축 ▲대규모 아파트 단내 복합 문화센터 건립추진(수영장, 배드민턴장, 탁구장, 족구장 등) 원천 천 수변공원 조성(곡선동 주민을 위한 조깅·배드민턴·족구장 등) ▲곡선동 주민센터 별관 신축 추진 및 설립 ▲곡선동 주차장 확보 및 건립추진 ▲곡선동 산책로 문화·예술·시인의 거리조성 ▲곡선동 4차로 및 박지성로 연결 4차로 신설 ▲덕영대로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지하차도 계획 ▲수원 외곽도도 신설(시 경계) 등을 공약으로 내세우며 지역주민들에게 공약을 내세우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