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최강귀 수원시의원후보 ‘슈퍼맨 복장 이색유세 화제’
[인터뷰] 최강귀 수원시의원후보 ‘슈퍼맨 복장 이색유세 화제’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8.06.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원 다선거구(정자1동,2동,3동) ‘1-다’ 최강귀 후보가 슈퍼맨 복장 이색유세가 지역주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수원시의원 다선거구(정자1,2,3동) 최강귀 후보가 슈퍼맨 복장으로 시민들에게 유세를 하고있다.<사진= 최강귀 캠프>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수원시의원 다선거구(정자1동,2동,3동)더불어 민주당 ‘1-다’ 최강귀 후보가 이색적인 ‘슈퍼맨 복장’으로 길거리 유세를 하며 지역주민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최강귀 후보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더불어 민주당 ‘1-다’번을 받아 불리한 입장에서 출발을 했다. 하지만 최강귀 후보는 선거사무원들과 함께 슈퍼맨 복장의 음악과 안무를 겸한 유세를 하며 지역주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최강귀 후보가 슈퍼맨 차림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최강귀 캠프>

이하는 최강귀 후보와 인터뷰 내용이다.

화제가 되고 있는 슈퍼맨 복장으로 선거운동을 나선 이유는?

최) 저는 경기도의 유일한 더불어 민주당 ‘다’번을 받아 남들이 소위 말하는 불리한 여건에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확실히 준비되고 검증된 지역주민의 일꾼이란 자신감이 있습니다. 불리한 여건에서 출발을 하다보니 주민들에게 친근하고 확실한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당에서도 기호 ‘나’번과 ‘다’번을 위한 ‘나벤져스’를 지원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기호 ‘다’번이라 ‘다벤져스’라 해야 할까요? 그래서 확실한 인지를 위해 슈퍼맨 복장으로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 슈퍼맨 복장을 통해 주민들과 많이 가까워지셨나요?

최) 예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사실 정치인은 좀 딱딱하고 어려운 사람으로 인식이 되고 있는 현실에서 제가 이렇게 슈퍼맨 복장으로 지역주민 분들에게 다가가니 주민 분들이 편안하게 생각해 주시고 지나가던 영생고 학생들은 저에게 ‘슈퍼맨 아저씨 저랑 사진한번 찍어주세요.’ 반에 가서 자랑하겠다며 인증샷도 요구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리를 돌고 있을 때면 많은 분들이 웃음으로 화답을 해 주고 계십니다.

- 9대 수원시의원으로 활동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최) 네 그렇습니다. 제가 9대 수원시의원으로 활동하며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수원시의회 운영위원장, 예산결산 특별위원장을 지냈습니다. 시의원 활동을 열심히 한 결과 2012년에는 홍제의정대상 수상하기도 했고 201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도 수상했습니다. 하지만 10대 수원시의원의 선거에서 낙마하여 다시 4년을 기다려 받은 번호가 ‘1-다’입니다(웃음).

최강귀 후보가 거리유세를 하는 현자에 지나가는 시민들이 쳐다보면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사진=최강귀 캠프>

- 의원시절 의정활동상황을 소개하신다면?

최) 저는 의원시절 지역주민들의 현안을 해결하고자 애썼고 수원시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일 했다고 자부합니다. 수원시 지역건설사업 활성화 촉진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고 수원시 도로조명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수원시 수도급수조계 일부개정 조례안 대표발의(장애인1급~3급 수도기본요금 감면 조례안), 수원시 주차장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대표발의(공융주차장 및 거주자 우선주차제 요금 50%감면 조례안)등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찿아 발의를 했습니다.

특히 지역주민들의 삶의 편의를 위해서 북수원 청소년 문화의집 부지매입, 수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유치, 초·중·고 체육관 건립 등 학습환경개선사업 예산지원, 정자2동 주민센터 주차장 확대 증설, 정자시장 현대화 사업(상인회 교육장, 간판개선, 도로포장), 수원시 자원봉사센터 유치 및 주차장 주민개방, 서호천 정자천 정비사업, 정자지구 완충녹지 정비 및 경계목 설치, 방범용 CCTV확대설치, 대평로 정자로 띠녹지 조성사업 예산지원, 공동주택사업 예산 확보지원, 정자·샘내공원 환경개선사업 예산지원, 정자3동 침수지역 개선사업 예산지원 등 다양한 일들을 했습니다.

- 이번 시의원으로 출마하시면서 공약이 있다면?

최) 이번에 출마하면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정자1동 재개발사업 원활한 사업추진 및 민원해결, 정자1동 숲속어린이공원의 묘지이전추진 및 공원조성, 이목지구(구 국립원예 특작과학원)도시개발 사업추진, 정자2동 주민센터 이전신축추진, 정자2동 주민센터 이전 후 기존시설 주민편익시설 추진, 정자 중심상가 옆 공터(법무부 소유) 주민시설 개별사업추진, 정자 중심상가 학원차량 주차난 해소방안추진, 정자 중심상가 감성거리 조성사업추진 등을 진행하고 자 합니다.

최강귀 후보가 거리유세를 하고있다.<사진=최강귀 캠프>

-끝으로 한 말씀 하신다면?

최) 예 저는 이번에 정자1,2,3동의 더불어 민주당 기호‘1-다’를 받아 출마한 수원시의원 후보 최강귀입니다. 정자1,2,3동 주민여러분 저는 최선을 다해 주민여러분을 대변해 지역의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주민여러분들과 가장 가깝게 있으며 주민여러분의 발과 입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남들이 소위 어렵다는 ‘1-다’를 받아 활동하고 있지만 수원시의원은 정말 지역민들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정자1,2,3동을 위해 “‘1-다’시하고 싶습니다.” 저 최강귀를 꼭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강귀 수원시의원 후보는 인터뷰를 마치고 지역주민들과 만남을 위해 슈퍼맨 망토와 빨간 반바지를 입고 정자1,2,3동의 주민들과 만나기 위해 출동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