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군포책마을 예술창작촌 입주 작가 공개 모집
군포문화재단, 군포책마을 예술창작촌 입주 작가 공개 모집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8.06.14 20:20
  • 댓글 0
  • 조회수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실 건물 입구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군포문화재단 '군포책마을 예술창작촌'이 오는 29일까지 입주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입주 기간은 7월 입주 후 3개월 동안이며 모집인원은 시, 소설, 희곡, 시나리오 분야 작가 16명이다.

군포책마을 예술창작촌 위치

군포책마을 예술창작촌은 수리산 입구에 위치한 창작공간으로, 입주 작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에게는 숙식이 가능한 창작실과 작가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인 1실로 제공되는 창작실은 26제곱미터(8평) 크기이며, 공간기본사용료는 1개월 5만 원이다.

또한 작가와 시민의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책을 기반으로 한 여러 프로젝트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 국내 신춘문예 및 전문 문학매체를 통해 등단한 문인 △ 희곡과 시나리오 분야의 경우 본인 명의의 작품으로 공연이나 영상 작품 실적이 있는 경우 △ 문학 장르 이외 작가의 경우 3년 이내에 발간한 본인 명의의 작품집이 있거나 이에 준하는 창작 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 등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들은 오는 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이번 입주작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03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작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하고 서로 교류하며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창작촌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조성될 군포시 그림책박물관과 연계해 발전할 문화예술창작촌에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작실 내부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