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과 실기 입시 한눈에 살펴보는, 문예창작과 무료 입시설명회열려
문창과 실기 입시 한눈에 살펴보는, 문예창작과 무료 입시설명회열려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8.07.15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 설명회 포스터
입시 설명회 포스터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문학 전문 언론 뉴스페이퍼가 운영하는 뉴스페이퍼 아카데미가 7월 21일 오후 3시 신도림 인근에 위치한 본원 건물에서 문예창작과 무료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뉴스페이퍼는 국내의 손꼽히는 문학 전문 언론사로, 문예창작과를 지망하는 문학소년들을 위하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마다 다수의 실기 합격자를 배출 중인 뉴스페이퍼 아카데미가 문예창작과 10월 수시 실기를 앞두고 혼란을 겪고 있을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하여 문예창작과 실기 입시 설명회를 준비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실기를 치르는 주요 대학들의 입시 전형과 각 대학 별 성향을 알아보고,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시를 눈앞에 둔 고등학교 3학년 뿐 아니라 1, 2학년들이 향후 문예창작과 실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실기 준비 방향을 제시한다.

입시 설명회가 끝난 이후에는 하린 시인의 시 쓰기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하린 시인은 중앙대, 한경대, 광주대, 협성대, 고양예고 등에서 다년 간 글쓰기와 시창작 강의를 해왔으며, 시 작법서인 “시클”을 통해 습작생들의 고민을 해결해준 바 있다. 특강에서 하린 시인은 실제 실기 과정과 백일장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글쓰기 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뉴스페이퍼 아카데미 이민우 원장은 “문예창작과 실기를 낯설어하는 사람이 많다. 또한 실기 전형을 알고 있다 하더라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이들이라면 설명회를 통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페이퍼 아카데미 학원은 서울시 구로구 새말로 18길 32, 신흥빌딩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도림역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오기 편리하다. 입시 설명회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홈페이지(http://naver.me/5AJzId5I)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