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만해축전 전국 고교생 백일장 셔틀버스 일반인 참가자 신청 받아
뉴스페이퍼, 만해축전 전국 고교생 백일장 셔틀버스 일반인 참가자 신청 받아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8.08.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만해축전 전국고교생 백일장 [사진 = 뉴스페이퍼 DB]
2017 만해축전 전국고교생 백일장 [사진 = 뉴스페이퍼 DB]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오는 8월 12일 강원도 인제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만해축전 전국고교생 백일장이 열리는 가운데, 언론사 뉴스페이퍼에서 백일장 참가 학생을 위해 교통편을 제공한다.

만해축전 전국고교생 백일장은 강원일보사와 만해축전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문체부와 한국문인협회, 강원도, 강원도교육청이 후원한다. 만해 한용운 선생의 뜻을 이어가고자 개최되며, 올해로 20회 째를 맞이한다.

백일장 일시는 8월 12일 오전 9시 20분이며, 장소는 인제 실내체육관이다. 전국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동등 자격 소지자라면 참가할 수 있다. 시, 시조, 산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국내 유수의 문인들의 심사를 거쳐 시상이 결정된다.

만해축전 전국고교생 백일장은 인터넷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8월 10일 오후 6시까지이다. 당일 현장 접수는 오전 9시 이전까지 가능하다. 백일장 상위 입상자는 명지대 문예창작과, 동국대 국어국문문예창작과, 숭실대 문예창작과, 중앙대 문예창작과, 경희대 국어국문과 등 대학 문예창작과 및 국어국문학과 문학특기자 전형에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언론사 뉴스페이퍼에서는 제20회 만해축전 전국고교생 백일장에 참가하고자 하는 일반 학생들을 위해 서울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운영하고 참가 신청을 받는다.

강원도 인제군에서 진행되는 만해축전 전국고교생 백일장은 입실이 9시 20분까지로, 타 지방에서 출발하는 학생들은 백일장에 참가하려면 일정이 촉박할 수밖에 없었다. 새벽 첫 차를 타거나, 부모님과 동행해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언론사 뉴스페이퍼에서는 장거리, 교통편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버스를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이 백일장에 참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백일장에 참가하고자 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8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글폼(https://goo.gl/forms/sFQYJS14rwQiQcrm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