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작가, 독자들이 함께하는 축제! "다함께 SF! 한국 SF 컨벤션 2018" 4일 열린다
SF 작가, 독자들이 함께하는 축제! "다함께 SF! 한국 SF 컨벤션 2018" 4일 열린다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8.11.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육준수 기자] 한국의 SF 독자들과 작가들, 과학자들이 함께하는 “다함께 SF! 한국 SF 컨벤션 2018”이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SF&판타지도서관과 한국SF협회에서 기획 및 주최하고, 서울시립과학관과 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다함께 SF! 한국SF컨벤션 2018”은 SF 팬들을 위해 마련된 축제로, 올해 처음 시작됐다. 내년부터는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등 여러 도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SF 컨벤션은 SF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SF 창작 문화의 가능성을 찾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포럼과 강연 뿐 아니라 공연과 전시 등의 즐길거리가 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10시 반 개회식 이후 12시부터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나 주제를 선별하여 행사 장소에 방문하면 된다.

장강명 소설가는 “SF 공동체의 성장과 확장을 위해”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치며 고호관, 정안영민, 손지상, 고장원, 이정모, 김창규, DCDC, 이지용, 이서영, 김송호, 홍기훈 등 SF 관계자들은 영화와 소설, 과학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스타워즈’와 ‘닥터 후’ 등의 테마음악을 오케스트라로 감상할 수 있는 성남 위드 오케스트라의 SF 공연과 과학칼럼니스트 하리하라와 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의 과학 대담,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의 SF 대담회, 인기 특수촬영 드라마인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과 SF어워드 수상작을 중심으로 한 ‘한국 단편 SF 영화 상영회’ 등 20여개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행사장에서는 강연, 공연, 상영 등의 프로그램 이외에도 SF 도서와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부스, 체험부스, 한국 SF 100년사 등의 전시 부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SF 전문 출판사인 아작과 온우주, 그래비티 북스, 환상문화 웹진 거울 등이 참여하는 판매 부스에서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SF 도서들을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로비에는 VR 체험장이 마련되어 SF웹툰 ‘러브 모노레일’과 ‘온 더 마르스’ 등을 새롭게 접할 수 있다.

본 행사는 본래 유료 행사로 기획되었으나, 이번 행사에서는 SF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축하 공연 외에 일부 강연과 상연을 무료 참가 가능 프로그램으로 열어두었다. 참가비는 현장 접수 시 1만 원, 사전 등록 시 1만 5천 원이다.

한국 SF 컨벤션 2018 포스터.
한국 SF 컨벤션 2018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