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역삼도서관, 탈북청소년 글쓰기 프로젝트 ‘책으로 두드림(Do Dream)’ 출판전시회 개최
강남구립역삼도서관, 탈북청소년 글쓰기 프로젝트 ‘책으로 두드림(Do Dream)’ 출판전시회 개최
  • 송진아 기자
  • 승인 2018.12.04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송진아 기자] 강남구립역삼도서관은 오는 7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역삼1문화센터 1층 전시실에서 탈북청소년의 꿈과 이야기를 다룬 ‘책으로 두드림(Do Dream) 출판전시회’를 개최한다. 

‘책으로 두드림’은 탈북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소외계층 독서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꿈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로 탈북청소년들이 소설, 시, 영화 등 여러 가지 미디어를 읽고, 감상하면서 자신 만의 생각을 키우고 글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종결과물로 그동안 쓴 글을 모아 한 권의 책을 만들며 나와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아가도록 했다.

강남구립역삼도서관 관계자는 "처음에는 글쓰기가 쉽지 않아 백지를 마주하던 아이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주저 없이 글을 써 내려가는 모습 속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가고, 그것을 향해 달려가는 아이들의 성장 속도가 점차 빨라지는 기쁨을 조금씩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출판 전시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소중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판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508-1139)로 문의하면 된다.

출판전시회 행사 포스터 [사진 = 강남구립역삼도서관 제공]
출판전시회 행사 포스터 [사진 = 강남구립역삼도서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