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책마을 평생교육관, 3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군포책마을 평생교육관, 3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8.12.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일 신규 수강생 접수, 7일 방문 접수 … 각종 자격증 과정 등 103개 강좌 2,100여명 모집
창작실 건물 입구
군포책마을 창작실 건물 입구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책마을 내 평생교육관의 3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4일부터 모집한다.

군포책마을 평생교육관은 직업인과 학습인, 마을인 등 3가지 학습형태를 구분하고 일과 삶, 배움의 공존과 평생학습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전문인력양성과정, 문화다양성과정, 워라밸 프로그램 등으로 3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제과·제빵 및 조리, ITQ 등의 국가자격증 과정과 커피 바리스타, 북 큐레이터 등의 민간 자격증 과정과 취·창업 역량강화를 돕기 위한 문서작성, 포토샵, 온라인쇼핑몰 창업, SNS 마케팅 등의 30여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직장인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야간시간대를 활용해 마련되는 워라밸 프로그램에 감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영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문화다양성과정에는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등의 단계별 20여개 언어 강좌를 비롯해 요리, 고전한문, DIY목공, 홈패션 등 70여개 강좌가 개설된다.

재단은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수강생을 모집하는데, 4일은 군포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장애인 등을 위한 우선접수가 진행된다.

일반접수는 5일과 6일 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통한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로 나뉘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8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