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19일 "제5회 문화복지 책나눔 지원 청소년 북콘서트" 개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19일 "제5회 문화복지 책나눔 지원 청소년 북콘서트" 개최
  • 송진아 기자
  • 승인 2018.12.1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송진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진흥원)은 12월 19일(수) 오후 2시, 의성청소년센터에서 의성군 청소년을 위한 제 5회 문화복지 책나눔 지원 청소년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울릉도부터 시작된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는 전남 순천, 제주에 이어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되었고, 경상북도 의성에서도 올 한해 열심히 공부한 청소년들을 위한 북콘서트가 개최된다.

의성고등학교, 의성중학교 등 총 350여 명의 학생이 참석 예정인 이번 북콘서트는 작가와의 만남과 문화예술공연, 책나눔 행사 등 미래 출판 수요 창출자인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저자의 만남은 웹툰 『아만자』로 데뷔해 『살아 눈부시게!』,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 등 진한 공감과 유쾌한 위로를 주는 김보통 작가와 함께하며 또한, 문화예술공연으로는 어쿠스틱 밴드 ‘모과양’이 참여하며, 직접 편곡한 대중적인 팝 음악으로 북콘서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진흥원은 학생들에게 청소년 권장도서 2권씩 총 700여 권을 기증하며 책나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는 진흥원이 지역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출판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