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작문학관, 2019 제2회 노작 홍사용 창작 단막극제 참가팀 모집
노작문학관, 2019 제2회 노작 홍사용 창작 단막극제 참가팀 모집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1.22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작홍사용 창작 단막극제가 2회째를 맞아 더욱 확대된 수상 규모(대상 2000만원, 희곡상 100만원)로 참가팀을 모집한다.

노작홍사용 창작 단막극제는 일제강점기에 단 한 줄의 친일시도 허락하지 않았던 시인이자, "토월회"를 이끌며 신극 운동에 참여했던 노작 홍사용 선생의 예술정신을 기리고자 출범했다. 화성시에서 주최하고 노작문학관이 주관하는 창작 단막극제로서 순수 창작 단막 희곡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한 뒤 선발된 팀들의 경연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극단 또는 자유팀이며 본선에 선정된 참가팀은 300만원의 공연 준비 지원금을 받고 노작문학축제 기간에 노작문학관 산유화극장에서 공연하게 된다. 

참가 접수는 2019년 6월 30일까지 가능하며,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master@nojak.or.kr)로 참가신청서, 공연대본, 저작권사용허가서를 보내면 된다.

2019년 '노작홍사용 창작 단막극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양미경씨는 “노작 선생님의 정신을 조금이라도 더 알릴 수 있다면 기쁨으로 다가서겠다. 연극과 시詩가 있는 화성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전했다.  

노작문학관 측은 "예술과 시민을 잇는 문화 로컬리티 중심지에서 이번 가을 노작 홍사용 선생님의 예술혼을 이어가고 한국 극문학 중심지의 주인공이 될 참가팀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