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혜민 스님의 신작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2주 연속 1위
예스24, 혜민 스님의 신작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2주 연속 1위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1.31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1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신작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한 계단 오르며 2위에 올랐고, 20만 독자가 인정한 부동산 투자의 바이블, 최고의 입지 분석 전문가 빠숑의 부동산 프리미엄 투자법 <지금도 사야 할 아파트는 있다>와 어린이들의 한자 학습과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최신간 <마법천자문 44>가 새롭게 순위권에 얼굴을 내밀며 각각 3위와 4위에 등극했다. 세계 30여 개국에 출간된 인기 어린이 도서 <104층 나무 집>은 한 계단 내려간 5위다.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인문, 에세이, 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생각 도구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와 주지스님이 된 엄마와 스님이 된 딸이 전하는 고요한 산사 일기 <다음 생엔 엄마의 엄마로 태어날게>가 새롭게 순위권에 얼굴을 드러내며 각각 6위, 16위에 등극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한 계단 하락한 7위에 머물렀고, 前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조던 피턴슨의 신간 인문서 <12가지 인생의 법칙>은 한 계단 내려간 9위에 안착했다. 100쇄 인쇄를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표지를 갈아 입은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르며 11위에 자리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3’에서 소설가 김영하가 추천하며 화제가 된 <내 어머니 이야기>의 개정판 세트가 세 계단 내려가며 8위에 자리했고, 세계 곳곳을 돌며 역사 문화를 배우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6>는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며 12위를 기록했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9년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전주 대비 여섯 계단 하락하며 13위를 자리했고, 기욤 뮈소의 신간 장편소설 <아가씨와 밤>은 네 계단 하락하며 14위로 주춤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은 전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17위, 유교 경전 ‘심경’의 주요 구절을 오늘날의 감각에 맞게 풀어낸 <다산의 마지막 공부>는 여섯 계단 하락한 19위다. 미술 팟캐스트 독보적 1위를 진행하는 조원재의 유쾌한 미술 교양서 <방구석 미술관>이 다시 순위권에 진입하며 20위를 기록했다.

또한, ETS 독점제공 문제들로 구성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READING 리딩>은 다섯 계단 가파르게 오르며 10위에 안착했고,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은 다시 순위권에 진입해 15위를 기록했다. 주제별 연상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일곱 계단 내려가 18위로 주춤했다.

이 밖에도, 전자책 순위에서는 혐오와 인종차별이라는 묵직한 주제를 섬세하게 풀어낸 <당신이 남긴 증오>가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고, 나무늘보가 전하는 현명한 느림의 미학을 담은 행복 명상법 <천천히 쉬어가세요>는 한 계단 오른 2위에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