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새 학기 맞이 명사특강 '이정모 관장과 과학에 빠지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새 학기 맞이 명사특강 '이정모 관장과 과학에 빠지다'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2.08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조영주)은 2월 23일(토) 오후 2시, 새 학기 맞이 명사특강으로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과 과학에 빠지다'를 개최한다.

새 학기를 맞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명사 특강은 일상생활과 과학 사이를 좁히고 가깝게 다가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일상 속에서 우리가 만나는 과학적 사건들을 알아보고, 과학과 친해지면 삶이 조금은 편해지고 여유로워질 수 있다는 사실을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정모 관장은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Science Communicator)로 과학과 대중을 잇는 거간꾼 역할을 하고 있다. “과학은 어렵지만, 알면 안전할 수 있고,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과학의 올바른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책을 쓰고 강연을 해오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일상 속 과학을 읽어주며 생활밀착형 과학을 제시하는 이번 특강에서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 왜 독서를 해야 하는가? 에 대한 과학적 해답을 발견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새 학기 맞이 명사특강,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과 과학에 빠지다'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