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매교정에 쏟아지는 관심‥ 짝눈‧안검하수 교정에 효과 커
눈매교정에 쏟아지는 관심‥ 짝눈‧안검하수 교정에 효과 커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9.02.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흔히 예쁜 눈매를 얘기할 때 “크고, 선명하고, 또렷하다”고 얘기한다. 때문에 이런 형태의 눈매를 만들기 위해 많은 이들이 쌍꺼풀수술이나 눈매교정 등의 눈 성형을 받는다. 

특히 중요한 것이 눈매교정이다. 안검하수나 짝눈 등의 문제가 있거나 작은 눈 콤플렉스가 심한 경우 눈매교정을 적용하면 보다 크고 시원스럽게 눈이 떠지면서 처지고 늘어진 눈꺼풀까지 해결하는 효과를 경험하게 된다.

쌍꺼풀수술이 윗 눈꺼풀의 위아래를 묶어 새 라인을 만들어 내는 방법이라면, 눈매교정은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의 총 길이를 짧게 만들어 같은 환경에서도 눈이 더 커지고 선명하게 만들어 주는 수술이라는 특징이 있다.

안검하수나 짝눈 증상을 해결하는 눈매교정수술은 크게 절개방법과 비절개 방법으로 나눠 시행된다. 최근에는 비절개 눈매교정이 겉으로 티가 나지 않는 성형효과를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수요가 더 많아졌지만, 개인 별 정확한 진단에 따라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비절개눈매교정은 말 그대로 절개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눈꺼풀 안쪽인 결막에 가까운 뮐러근육이나 눈을 뜨게 해주는 근육인 윗눈꺼풀의 상안검거근을 묶어 눈을 뜰 때 눈동자가 시원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다. 눈꺼풀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에 시행하기 적합하며, 졸린눈매나 흐릿한 눈매를 가진 이들에게 시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절개눈매교정은 눈꺼풀을 절개해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하고, 눈 둘레근과 안검판을 당겨 묶어 주어 눈가 라인을 전체적으로 젊고 선명하게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다. 눈꺼풀 처짐이 심하거나 피부가 두꺼운 경우에 시행하면 훨씬 높은 만족도를 볼 수 있고, 쌍꺼풀이 풀릴 우려가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짝눈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눈매교정술과 함께 쌍꺼풀 라인의 높이와 눈의 크기, 길이 등을 고려해 세밀한 크기조절을 병행함으로써 해결이 가능하다. 이러한 수술은 숙련된 기술력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해야 하며, 그래야 수술 후 짝눈, 소세지눈, 눈매교정 재수술 등의 문제도 줄일 수 있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가을과 겨울시즌이 되면서 성형수술을 받기에 적당하다는 계절적 이점으로 눈매교정, 안검하수 수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라며, “일반적으로는 비절개눈매교정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나, 절개가 필요한 경우에는 2~3mm 이내의 작은 절개창으로 안와지방을 함께 제거해 주면 더 효과가 좋다. 또 개인별 쌍꺼풀수술이 함께 필요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술을 우선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뉴스페이퍼,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