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열 부의장, 동작고등학교 도서관 ‘솔샘터’ 리모델링 개관식 축사
박기열 부의장, 동작고등학교 도서관 ‘솔샘터’ 리모델링 개관식 축사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2.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 부의장 “‘솔샘터’ 개관 축하…앞으로도 학생들 학습 환경 개선 위해 힘쓸 것”
동작고등학교 도서관 ‘솔샘터’ 리모델링 개관식. 사진 출처 = 서울시의회
동작고등학교 도서관 ‘솔샘터’ 리모델링 개관식. 사진 출처 =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박기열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동작3)은 지난 22일 오후 3시 동작고등학교 도서관 ‘솔샘터’ 리모델링 개관식에 참석해 축사했다.

교직원 공모를 통해 지어진 ‘솔샘터’라는 도서관명은 동작고가 솔밭로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과 샘물처럼 지식과 정보가 솟아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솔샘터’는 지난해 11월 설계용역, 12월 입찰과정을 거쳐 올해 1월 15일 준공됐다.

이 날 ‘솔샘터’ 개관식에는 박기열 부의장을 비롯 이호둔 동작고 교장선생님 및 교직원,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류장경 중등교육지원과장과 한인수 장학사,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호둔 교장선생님은 개관식에서 “평생을 학습해야하는 요즘 같은 시대에 도서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새로 태어난 ‘솔샘터’가 학습공간뿐 아니라 도서 서평쓰기 대회나 독서문화캠프 개최 등 다양한 행사도 열 수 있는 독서문화 선도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기열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동작고등학교 ‘솔샘터’가 새롭게 단장된 것을 축하드린다”면서 “도서관 리모델링 예산은 2018년 교육위원회 의정활동 당시 확보했는데 교장선생님 이하 교직원분들께서 애써주신 덕에 예산이 의미있게 사용된 것 같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솔샘터’ 개관을 통해 동작고 학생들의 학습 환경이 조금 더 개선된 것 같아 기쁘다”며 “동작고뿐 아니라 동작구 지역 학교나 학부모님들께서 도서관에 굉장히 관심이 많으신데 항상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등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