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3월 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강좌 마련... "로봇과 관계맺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3월 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강좌 마련... "로봇과 관계맺기"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3.1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사진 = 뉴스페이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사진 = 뉴스페이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조영주)은 3월 27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이한음 작가와 ‘로봇과 관계맺기’라는 주제로 3월 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강좌를진행한다.

로봇과 인공지능이 우리 가정에 들어왔다고 상상해보자. 미래 영화에서 처럼 로봇이 사람보다 더 열심히 일하고, 더 똑똑하다면 사람의 자리는 어디에 있는 것일까? 가족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 걸까?

작가는 로봇과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야 할 미래 세상 이야기, 특히 일상생활에서 로봇과 함께 살아야 할 우리의 변화를 인물, 문화, 미래학 등 다양한 배경지식을 통해 자세히 설명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는 지금부터 로봇과 함께 살아가야 할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로봇과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상과 만났을 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꼼꼼하게 짚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강좌는 12월까지 매월 1회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되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 방법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