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18일부터 공연예술단체 창작지원사업 '부천공연창작소' 공모
부천문화재단, 18일부터 공연예술단체 창작지원사업 '부천공연창작소' 공모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3.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소재 공연예술단체 대상, 단체별 최대 1천만원 지원
부천공연창작소 홍보물
부천공연창작소 홍보물

부천문화재단은(이하 재단)은 지역 내 공연예술단체를 위한 창작지원사업<부천공연창작소>로 막을 올릴 공연 작품을 찾는다.

<부천공연창작소>는 부천에서 활동하는 공연단체의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공연콘텐츠를 키워내는 극장용 공연창작 지원사업이다.

1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공모는 ‘공연되지 않은 창작 작품’을 대상으로, 200석 내외 소극장 규모의 작품이라면 장르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단, 이미 공연화된 작품의 재공연 및 타 지원사업의 선정작, 원작의 각색 저작권을 취득하지 않은 작품은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3년 이상 공연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부천시 소재 전문 공연예술단체로 제한한다.

선정된 작품엔 ‘공연창작(1단계)-제작초연·발표(2단계)-우수공연유통(3단계)’로 단계별 지원이 이뤄지며, 올해엔 대본창작과 쇼케이스 등 공연창작(1단계)부문을 지원한다. 공연창작(1단계)부문 지원금은 최대 1천만원으로 작품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공연 연습을 위한 부천시민회관 내 ‘공연예술연습공간’ 사용 혜택 역시 누릴 수 있다. 선정 이후 예정된 쇼케이스 평가를 통해 초연(2단계)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발굴한 작품을 재단의 기획공연 프로그램으로도 편성해 부천표 우수 공연으로 키워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모 접수기간은 3월 18일부터 29일 18시까지이며,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제출서류는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문화진흥부(032-320-6361)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