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도시문화재단, 2019 어린이책잔치 '책 속으로 풍덩' 어린이기획위원 모집
출판도시문화재단, 2019 어린이책잔치 '책 속으로 풍덩' 어린이기획위원 모집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3.2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금)~5일(일), 파주출판도시 일대에서 열려
어린이 책잔치 행사 모습 [사진 = 출판도시문화재단 제공]
어린이 책잔치 행사 모습 [사진 = 출판도시문화재단 제공]

출판도시문화재단과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2019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이하 어린이책잔치)>가 오는 5월 3일(금)부터 5월 5일(일) 어린이날까지 3일간 파주 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매년 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최대의 어린이책 테마 축제로 자리매김해 온 어린이책잔치는 올해 ‘책 속으로 풍덩’이라는 주제로 200여 개의 출판사, 문화단체가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차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여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3년 시작하여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어린이책잔치는 그동안 새롭고 혁신적인 문화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어린이 지식 축제로서의 위상을 높여왔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어린이가 행사 기획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과정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어린이기획위원’은 약 4차례의 기획회의를 거쳐 이벤트·경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된다. 어린이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은 5월 3일(금)부터 3일간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실제 운영될 예정이다. ‘어린이기획위원’ 모집은 파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3월 27일(수)까지 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어린이기획위원’ 신청 안내 및 신청서 양식은 출판도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www.pajubookcit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페이퍼, NEWSPAPE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