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 '예술인 일자리 파견지원사업' 참여기업·기관 및 예술인 모집
부산문화재단 '예술인 일자리 파견지원사업' 참여기업·기관 및 예술인 모집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3.22 16:52
  • 댓글 0
  • 조회수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동수)은 예술인 일자리 파견지원사업 <굿모닝 예술인>참여기업·기관 및 예술인을 4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에서 추진하는 <굿모닝 예술인>은 ‘예술인 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술의 가치를 이해하는 기업(기관)에 예술인을 파견하여 해당기업(기관)과 예술가가 예술적 협업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취지는 예술분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적극적인 예술인 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예술인에게는 본업과 병행하여 경제적 안정의 기회를, 참여 기업(기관)에게는 예술 활동의 결과물을 통해 조직의 역량과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집대상은 부산소재 기업(기관)과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부산지역 예술인 대상이며 향후 선정된 기업(기관) 및 예술인은 현장 면담과 매칭을 통해 5월부터 본격적인 협업프로젝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협업프로젝트의 유형은 △조직문화개선 △교육훈련 △복리후생 △제품기획 △홍보마케팅 △사회공헌활동 총  6가지 유형으로 구분 할 수 있으며 참여 예술인은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는다. 

부산문화재단 조형수 예술지원팀장은 “작년에는 35개 기업(기관)에 40명의 예술인을 파견하여 다양한 성과를 냈으며 올해도 협업을 통해 기업과 예술인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본 사업에 대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참여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내 포스터
안내 포스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