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만화로 문학을 더욱 친숙하게! 청소년문화연대 킥킥, "도전 - 나도 청소년 소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연극, 만화로 문학을 더욱 친숙하게! 청소년문화연대 킥킥, "도전 - 나도 청소년 소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3.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뉴스페이퍼 = 김상훈 기자] 청소년들이 문학과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문학 프로그램 "도전 - 나도 청소년소설 크리에이터"가 오는 4월 11일까지 중학생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전 - 나도 청소년소설 크리에이터"는 최근에 나온 청소년 단편소설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즐기며 문학과 가까워지는 문학 프로그램이다. 김민령 작가의 "누군가의 마음", 최영희 작가의 "최후의 임설미", 배미주 작가의 "림 로드", 진저 작가의 "소녀 블랙" 등 네 편의 청소년 소설을 가지고 연기, 영상, 만화,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작품을 체험하게 된다. 작품을 가지고 연극을 한다거나 소설 속 장면으로 만화를 그리는 등 체험을 통해 문학을 비롯한 여러 예술 장르와 친숙해질 수 있다.

"도전 - 나도 청소년소설 크리에이터"는 올해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1기는 용산 청소년문학의집에서 4월 13일부터 7월 21일까지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총 13회 진행된다. 1기 접수는 4월 11일까지 웹페이지(https://blog.naver.com/kickkick99/221492588924)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는 청소년문화연대 킥킥,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서울문화재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이 후원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청소년문화연대 킥킥은 청소년문화웹진 ‘킥킥’(https://blog.naver.com/kickkick99) 운영을 비롯해 “문학 성큼성큼”, “팟캐스트 잘들논다”, “청소년 생활웃음글 공모전”, “청소년 책수다 활성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청소년문화행사 기획 및 운영, 연출을 진행하고 있다.

Tag
#킥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