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9 지역서점 문화활동 지원사업' 참여 서점 모집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9 지역서점 문화활동 지원사업' 참여 서점 모집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4.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륙서점. 사진 = 육준수 기자>
<대륙서점. 사진 = 육준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진흥원)은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2019 지역서점 문화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서점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서점에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과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문화행사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지식 문화 발전에 기여 및 독서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서점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협력하여 저자 초청 강연회, 독서토론회, 책 읽어주기, 시낭송대회, 지자체 및 지역 독서동아리와 연계한 문화행사 등 다양한 독서 활동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독서 공간, 문화 나눔 등 고객 중심의 문화 공간도 조성하여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신청 대상은 대형 프랜차이즈 서점을 제외한 지역 중소형 서점이며, 기존에 지원받은 적이 있는 서점 중 16개, 신규 서점 24개 등 총 40개가 선정된다. 선정된 기존 지원 서점에는 문화활동 지원비 300만원, 신규 서점에는 문화활동 지원비 425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문체부와 진흥원은 2018년에 총 36개 서점을 선정하여 지원한바 있으며, 선정된 36개 서점은 488회의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며 지역 문화거점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사업 신청 기간은 4월 1일(월)부터 4월 14일(일)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에서 사업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접수 후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진흥원은 서점·출판·독서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심사 결과는 4월 26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뉴스페이퍼, NEWSPAPE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