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창작과 특기자] 국립목포대학교, 제37회 전국고교생백일장 열기에 앞서 사전접수 진행해
[문예창작과 특기자] 국립목포대학교, 제37회 전국고교생백일장 열기에 앞서 사전접수 진행해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4.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 홈페이지 갈무리.
국립목포대학교 홈페이지 갈무리.

목포대학교가 주최하고 목포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가 주관하는 '국립목포대학교 제37회 전국고교생백일장'이 오는 5월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목포대학교 도림캠퍼스 70주년 기념관과 학내에서 열린다.

이번 백일장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수학능력시험 준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교당 시 부문, 산문 부문 각 10명까지만 접수가 가능하다. 대회에 앞서 목포대학교는 17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 접수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로 접수한 후 확인전화를 하면 된다. 우편 접수 시 주소는 "우편번호 58554, 전남 무안군 영산로 1666 국립목포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이며 우편 접수 소인은 17일까지 유효하다. 팩스 접수 시 번호는 "061-450-6449"이며, 이메일 접수 시 보낼 메일주소는 "kll@mokpo.ac.kr"이다.

참가자는 백일장 당일 학생증이나 주민등록증을 필히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이 없으면 참가가 불가능하다.

백일장 이후에는 참가 학생들을 위한 문학 강연이 진행된다. 문학 강연은 목포대학교 국문과 명예교수이자 시집 "청명", "진달래산천", "비 잠시 그친 뒤", "눈먼 사랑" 등과 저서 "영랑 김윤식 연구" 등을 펴낸 허형만 시인이 맡는다. 또한 입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오후 4시 30분에 진행된다. 

분야별 시상자들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목포대학교 백일장은 올해 상금을 증액하여 1등에게는 상금 1백만 원이, 2등에게는 상금 50만 원이, 3등에게는 상금 30만 원을 수여한다. 가작 수상자 다섯 명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 10만 원이, 장려상 다섯 명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 5만 원이 수여된다.

백일장 상위 입상자에게는 숭실대학교 문예창작과와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 등 대학 문예창작과에 지원할 때 특기자 전형으로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뉴스페이퍼, NEWSPAPE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