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출판문화협회, 출판 시장 흐름 서점 통해 듣는 '요즘 X 서점' 특강 개최
대한출판문화협회, 출판 시장 흐름 서점 통해 듣는 '요즘 X 서점' 특강 개최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4.09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점 전문가 초청, 4월 11일(목) 오후 2시 출협 4층 강당에서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철호, 이하 출협)는 변화하는 출판 환경을 살펴보고 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2019년 ‘요즘 X 출판’ 특강 시리즈를 시작한다. 4월부터 진행하는 이번 특강의 주제는 ‘요즘 X 서점’으로서 4월 11일(목)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출협 4층 강당에서 연다.

서점은 책 판매만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변하고 있다. 서점은 출판 시장의 변화를 어떻게 보는지, 독자의 시선을 끌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 서점과 독자와의 접점을 위해 출판사들은 어떠한 점들을 고려해야 할지 등을 전문가들에게 들어본다.

이번 특강은 조진석 전국동네책방네트워크 도서유통국 국장(책방 이음 대표)의 ‘동네책방의 말 못할 사정,’ 남성호 교보문고 구매팀장의 ‘누가 읽고 있는가,’ 박태근 알라딘 인문 MD의 ‘온라인 서점이 독자에게 말을 건네는 방법들’이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편 윤철호 출협 회장은 “서점은 독자가 책을 만나는 최전선이라 할 수 있으며 출판 시장과 독자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곳”이기에 이번 특강을 마련한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정회원사는 1만원, 준회원사는 2만원, 비회원사는 3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출협 홈페이지(www.kpa21.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