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창작과 특기자] 세종대왕기념사업회, 622돌 세종날 기념 제44회 글짓기 대회 개최
[문예창작과 특기자] 세종대왕기념사업회, 622돌 세종날 기념 제44회 글짓기 대회 개최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5.0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홈페이지 갈무리.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홈페이지 갈무리.

사단법인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글재단, 한글학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겨레문화연구원이 후원하는 ‘622돌 세종날 기념 제44회 글짓기 대회’가 오는 5월 11일 개최된다.

세종날 기념 글짓기 대회는 세종 탄신일인 세종날을 맞이하여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업을 추모하기 위한 행사이다. 학업을 닦는 학생에게는 글짓기의 힘을 길러주고, 나라와 국민을 위한 세종대왕의 정신을 발전시키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대회에 앞서 5월 10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은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홈페이지 알림마당(링크클릭)에서 인터넷으로 하면 된다. 알림마당에서 별도 양식을 다운 받은 후 팩스(02-969-8854)와 이메일(sejong@sejongkorea.org) 신청 또한 가능하다.

글짓기 대회는 청량리역 인근 세종대왕기념관 옆의 ‘영휘원’에서 진행되며, 우천시에는 영휘원과 세종대왕기념관 입구에서 다른 대회 장소를 안내한다. 참가 부문은 산문과 운문(시, 시조)가 있으며 글 제목은 행사 당일 글짓기 장소에서 발표한다. 정해진 시간동안 학생들이 쓴 작품은 문화 예술계의 원로 및 중진 작가들이 도맡아 심사를 진행한다.

글짓기 대회의 부문은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며 시상 내역은 으뜸상과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있다. 으뜸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상장과 부상, 별도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밖에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자는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회장, 한글학회 회장, 한글재단 이사장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또한 수여된다.

세종날 글짓기 대회의 상위 입상자에게는 추계예대 문예창작과와 명지대학교 문예창작과, 숭실대학교 문예창작과 등 대학교 문예창작과에 지원할 때 특기자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글짓기 대회의 입상자는 5월 30일 세종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14일 오후 4시에 세종대왕기념관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