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책마을, 11일 '놀이탐색:숨은놀이찾기展' 연계 동네 축제 개최
군포책마을, 11일 '놀이탐색:숨은놀이찾기展' 연계 동네 축제 개최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5.03 15:52
  • 댓글 0
  • 조회수 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책마을 모습 [사진 = 군포문화재단 제공]
군포 책마을 모습 [사진 = 군포문화재단 제공]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1일 군포책마을에서 진행 중인 기획전시 <놀이탐색:숨은놀이찾기>와 연계한 동네 축제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동네 축제는 군포책마을이 개관이래 두 번째로 개최하는 가족단위 행사로써, 기획 전시 『놀이탐색:숨은놀이찾기』2019.03.27.~06.28와 연계해 군포책마을 건물과 마당 곳곳에 숨겨진 놀이를 찾아 즐기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축제는 실내외에서 진행되는 각종 놀이와 알뜰장터, 가족대항 게임, 버블쇼 공연을 비롯한 각종 즐길거리와 나광호작가의 워크숍 및 만들이 오픈 스페이스 등 다채로운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다.

특히 놀이 구성에는 골목놀이가 실종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아이들에게 부모님이 놀이를 알려주며 세대간의 놀이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같이 놀자’ 구역에서는 박터트리기부터 가족대항 밀가루+사탕 옮기기 시합, 어린이 공연이 이어진다.

이날 동네 축제에는 시민 누구나 현장 접수를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나, 나광호 작가 워크숍과 알뜰장터의 경우 군포책마을 홈페이지(www.gpbookvillage.or.kr)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책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3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