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창작과 특기자] 동국대학교 “제57회 전국고교생 문학콩쿠르”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 주관 하에 작품 모집해
[문예창작과 특기자] 동국대학교 “제57회 전국고교생 문학콩쿠르”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 주관 하에 작품 모집해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5.03 22:06
  • 댓글 0
  • 조회수 5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국어국먼 문예창작학부 홈페이지 갈무리.
동국대학교 국어국먼 문예창작학부 홈페이지 갈무리.

동국대학교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가 주최 및 주관하는 “제57회 동국대학교 전국 고교생 문학콩쿠르”가 작품 공모를 시작했다.

동국대학교의 고교생 문학콩쿠르는 만해 한용운과 신경림, 조정래, 황석영, 문정희 등의 작가로 이어지는 동국대학교 문학의 전통을 계승하고, 문학을 공부하는 전국 고교생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켜 우리 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문학콩쿠르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예선 참가는 동국대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 홈페이지(링크클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에 응모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제출처는 “04620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 3가 26번지 동국대 문과대학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사무실(법학관 454호)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이다.

예선에 제출하는 작품은 주제가 따로 없으며 본인의 순수창작품이면 된다. 운문부는 시 또는 시조를 2편 이상, 산문부는 200자 원고지 50매 내외의 짧은 소설이나 미니드라마 혹은 15매 내외의 에세이 한 편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마감일은 5월 17일까지로 마감일 소인에 한한다. 직접 방문 접수 또한 가능하나 이메일과 팩스 접수는 받지 않는다.

예선에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6월 8일 오후 10시 동국대학교 만해관 254호 강의실에서 백일장이 진행된다. 각 부문별로 장원 1명과 차상 1명, 차하 2명을 뽑으며 이들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지급된다.

장원을 수상한 학생이 동국대학교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 및 인문계열에 입학할 때에 2년간 수업료 전액 면제의 혜택을, 차상 학생의 경우에는 1년간 수업료 30%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직전 학기 평점이 3.5 미만이면 장학이 취소된다.

또한 이밖에도 숭실대학교 문예창작과나 추계예대 문예창작과 등의 대학 문예창작과에 입학할 때에도 특기자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