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증산정보도서관, 김재인 교수 초청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을 다시 묻다’ 강연 개최
구립증산정보도서관, 김재인 교수 초청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을 다시 묻다’ 강연 개최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5.0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포스터 [사진 =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제공]
행사 포스터 [사진 =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제공]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이 문화가 있는 주간 5월 30일 목요일 개관연장사업의 일환으로 김재인 교수 초청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을 다시 묻다’를 개최한다.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구글 알파고 충격 이후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인공지능’ 강연을 개최함으로써, 영화나 드라마에 기인한 상상적 측면이 아닌 당장의 시급한 문제는 무엇이며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어디인지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강연자 ‘김재인’ 교수는 철학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연구자로, 현재 경희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에 학술연구교수로 재직 중에 있으며 서울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삼성이 아니라 국가가 뚫렸다>,<인공지능의 시대, 인간을 다시 묻다>,<철학, 혁명을 말하다>,<모빌리티 사유의 전개> 등이 있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 관계자는 "인공지능의 실체를 이해함으로써 적절히 대비할 수 있는 강연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splib.or.kr/)를 참고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307-6030, 내선 2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페이퍼, NEWSPAPE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