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계 현장 목소리 전달하는 웹진 '출판N' 2019년도 첫 호 발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계 현장 목소리 전달하는 웹진 '출판N' 2019년도 첫 호 발간
  • 김상훈 기자
  • 승인 2019.05.2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진 갈무리
웹진 갈무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은 출판계 소통 확대를 위해 웹진 <출판N>의 ‘2019년도 첫 호’를 오는 5월 20일 발간한다.

웹진 <출판N>은 출판문화산업 및 정책 현안과 국내외 동향에 특화된 웹진으로 출판계 주요 이슈 심층 조명을 위한 ▲커버 집중기획 및 ▲정책줌인,  ▲출판가 핫&쿨, ▲화제 인물 인터뷰 및 에세이, ▲연재물 등으로 구성된다. 

2019년도 첫 호 ‘커버 집중기획’으로는, 올해 출판계 이슈와 전망 분석을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실을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에 국내 처음으로 시도된 「읽는 사람, 읽지 않는 사람」 독자 개발 연구의 정밀 분석을 소개한다.

출판계 화제 인물 인터뷰 코너에서는 한국출판인회의의 11대 회장으로 선출된 휴머니스트출판그룹의 김학원 대표를 집중 취재한다.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이한 한국출판인회의 신임회장으로서의 취임 소감과 앞으로의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포부에 대해 들어본다. 

올해부터는 국내 출판 관계자에게 현장성 있는 해외 출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국 해외 통신원의 소식을 전달한다. 이번 호에는 일본의 아라한(100세 전후의 작가, around hundred) 열풍, 스웨덴의 오디오북 등에 대해 소개한다.

웹진 <출판N>은 국내 출판 관계자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격월 주기로 발간된다. 아래 웹진 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구독을 원할 경우 웹진 접속 후 신청을 하면 메일링 서비스로 웹진을 받아 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