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주 시의원, “세종문화회관 임직원 및 예술단원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서울 시민의 삶의 질 높일 것 기대.”
최영주 시의원, “세종문화회관 임직원 및 예술단원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서울 시민의 삶의 질 높일 것 기대.”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5.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영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개관식 참석
개관 기념행사가 진행 중이다. 사진 = 서울시의회
개관 기념행사가 진행 중이다. 사진 = 서울시의회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영주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남3)이 2019년 5월 29일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개관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는 세종문화회관을 이용하는 예술가 및 직원의 휴게·회의 공간 확보로 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고,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 퍼시스와 세종문화회관이 공동으로 조성한 공간으로 기존에 컨퍼런스 공간으로 이용하던 세종 예인홀을 리모델링 한 것이다.

최의원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대표해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개관을 축하하고, 서울이 세계 속의 문화 예술 선진 도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세종문화회관의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영주 의원은 축사를 통해 “항상 공연장들은 공연장을 이용하는 관람객의 편의를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게 되는데,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무대에 오르는 예술가들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고, 내부 직원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집중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새로운 공간을 조성한 세종문화회관의 남다른 발상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또한 서울의 문화 예술 인프라가 양적인 팽창을 넘어 질적 성장까지 고려하는 단계에 와 있다는 사실은 서울이 세계적인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진면모를 완성해가고 있는 단계에 들어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의원은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조성을 추진하고, 후원을 아끼지 않은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과 ㈜퍼시스 측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서울시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도 문화예술을 통해 서울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마음껏 누리는 서울이 되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