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7월 13일부터 운영
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7월 13일부터 운영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7.13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3일 ~ 8월 31일 매주 토요일 14시, 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 참가비 무료, 교육 신청은 전태일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

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초등학교 1~3학년  및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전태일과 노동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전태일과 노동에 대해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배운다는 취지에서 운영되며, 전태일이 평화시장에서 나눈 사랑과 실천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전달한다.
 
영상 및 교구재를 활용한 교육실 활동, 어린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관람하는 전시실 활동, 작은 손가방 만들기를 통한 봉제 작업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전태일기념관은 앞으로도 방학기간에 맞춰 어린이들이 전태일과 노동에 대해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태일기념관의 교육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이며 신청은 전태일기념관 홈페이지(www.taeil.org)를 통해서 가능하다.
 
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은 지난 4월 개관했으며 전태일과 노동의 참된 의미 및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서울시가 설립했다. 전태일기념관에서는 전태일과 노동에 관한 상설 및 기획전시, 공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세부 내용 확인과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www.taeil.org)를 통해 가능하다. 하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