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정책학회, 4차 산업혁명 시대 예술에 대한 공동 기획세미나 개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정책학회, 4차 산업혁명 시대 예술에 대한 공동 기획세미나 개최
  • 육준수 기자
  • 승인 2019.07.18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2019년 7월 23일 오후 2시,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다목적실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예술을 주제로 기획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정책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기획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예술 창작 및 향유 환경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1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예술정책 이슈 및 예술정책의 방향'과 '4차산업혁명과 예술교육'이 주제다.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들을 조망하는데 그치지 않고, 창작, 향유, 교육 등 정책 영역별로 대응 방향을 모색한다. 2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기술의 동향을 소개하고 예술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와 방법을 제시한다. 
  
예술위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예술분야에 미칠 영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술과 기술영역이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예술작품이나 장르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예술위 위원장을 비롯하여 한국정책학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한국정책학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