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 사업” 운영기관 모집 기간 연장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 사업” 운영기관 모집 기간 연장
  • 김보관 기자
  • 승인 2019.07.23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에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실습의 기회 제공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2019년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 사업”의 운영기관 모집을 기간을 연장했다.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변화하는 문화예술계에 맞춰 예술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 사업”이 지역에서 효과적이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을 운영할 조직, 인력, 장비를 갖춘 지역문화재단(광역)을 두 군데 모집한다.

“예술인 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비예술 영역인 기업 또는 기관 등에 확장할 수 있는 예술 활동을 통해 기업·기관의 구조 및 생리 파악과 예술인의 현장 적응력 및 직업역량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해당 사업은 온라인 강의 제공과 더불어 학습 모델에 연계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비예술 영역에서 예술인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소통 역량 등 전문성 향상을 목적에 두고 있다. 또한, 현장 실습자에 한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7월 10일부터 7월 29일 오후 6시까지로, 사업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한국예술인 복지재단으로 공문을 발송하면 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http://www.kawf.kr/) 내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