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방법은? 4차 산업혁명 상식사전 2쇄 찍어
4차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방법은? 4차 산업혁명 상식사전 2쇄 찍어
  • 이민우
  • 승인 2019.08.11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곳을 가나 4차 혁명과 A.I에 대한 설명으로 가득하다.  마치 이것은 숲속 한 복판에서 바람 소리를 듣는 것과 같다. 잎들이 흔들리는 소리 동물들이 지나가는 소리 새들의 울음소리 그리고 바람이 지나가는 소리 이 수많은 소리는 눈에는 보이지 않으나 분명 존재하기에 들리는 소리다. 

4차 혁명에 대한 이야기도 그렇다 너무나도 동시다발적으로 실시간으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기에 너무나도 많은 강연회와 이야기가 존재한다. 강연회를 가도 너무 전문화되어 있어 이해하기 어렵거나 반대로 너무 포괄적이라고 적합하지 않은 것처럼 들린다.

이런 가운데 길벗 출판사에서 출간된 공병훈 교수의 4차산업혁명 상식사전이 2쇄를 찍었다. 이 책이 많은 독자들에게 선택을 받은 이유가 무엇일까?

58개의 핵심 키워드로 촘촘하면서도 현재 국면을 넓은 국면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이 책은 크게 3부로 "이미 4차 산업혁명은 시작되고 있다"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다양한 컨버전스가 가녀올 새로운시대" 로 나뉘어져 있으며 현재 일어나는 일부터 미래에 대한 예상까지 4차혁명이란 것에 관심을 가질 독자들이라면 필수로 알아야할 상식들이 담겨 있다.  

공병훈 교수는 4차 혁명은 "이미 현재 개인과 삶과 직업에도 끈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볼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하고자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또한" 변화는 필연적으로 파괴와 혼돈을 가져온다"며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대비하는 데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2년간 쓴 이 책의 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공병훈 교수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서강대학교 디지털미디어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신문방송학과에서 앱 가치 네트워크의 지식 생태계 모델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협성대학교 미디어 영상광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