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캠페인 시즌2 ‘나는 아침에 책을 읽는 독서시민입니다’ 시행
독서캠페인 시즌2 ‘나는 아침에 책을 읽는 독서시민입니다’ 시행
  • 정근우 기자
  • 승인 2016.10.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교보문고가 서울도시철도공사, 서울도서관, 카페베네, 매니페스토 디자인 랩과 함께 광화문역 곳곳에 마련된 독서테마계단을 재단장하고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책과 커피를 나누어주는 독서캠페인 시즌2 ‘나는 아침에 책을 읽는 독서시민입니다’를 시행할 예정이다.

재단장한 독서테마계단은 광화문역 내 곳곳에 ‘시민의 서재’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했다. 공간을 서재처럼 구성하고 추천도서 목록을 추가하여 마치 서재를 광화문역 안으로 옮겨 놓은 것과 같은 느낌을 만들어냈다. 독서명언과 책 속 좋은 문장, 교보문고 북모닝CEO와 서울도서관이 엄선하여 선정한 추천도서 20여 권의 목록을 계단과 벽면 등에 랩핑하였다. 

또 매월 첫째 주 금요일 광화문역 3번 출구방면에서 아침 8시부터 책을 소지하거나 독서팔찌를 착용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책 한 권과 커피 한 잔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독서팔찌는 광화문 방향 개찰구 앞에서 관계자들이 증정하였으며, 독서팔찌를 착용하기만 해도 즉시 도서 한 권을 증정하기도 했다. 

교보문고 북모닝CEO 이석우 차장은 독서캠페인 시즌2를 통하여 “아침에 광화문역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아침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침시간에 지하철에서 읽는 책 한 권을 통해 큰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어 나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a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