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못골 책다방 : 글쓰기 공작소” 개최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못골 책다방 : 글쓰기 공작소” 개최
  • 김보관 기자
  • 승인 2019.08.26 17:42
  • 댓글 0
  • 조회수 2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못골 책다방 내삶을 바꾸는 글쓰기 전체차시 [사진 제공 =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못골 책다방 내삶을 바꾸는 글쓰기 전체차시 [사진 제공 =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은 오는 9월 4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못골 책다방 : 글쓰기 공작소” 편을 운영한다.

스마트폰 시대의 요즘 필수 역량인 글쓰기에 대해 여러 작가와 함께 다양한 유형으로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강연을 진행하는 네 명의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글쓰기의 바탕이 되는 독서를 유도하여 독서량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1차시에서는 EBS 17년 차 베테랑 프로듀서로 ‘아이의 사생활’을 연출하고 ‘한국PD대상 TV교양부문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한 김민태 작가가 글쓰기의 마법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쓰면 일어나는 삶의 변화와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2차시는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아름다운 가치사전’ 등 수년간 유명 동화 작가로 활동 중인 ‘글쓰기 처방전’의 저자 채인선 작가에게서 책 읽기와 글쓰기의 중요성과 그 힘에 대해 배워본다. 

3차시에서는 ‘EBS FM 공감시대’를 진행했었던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이자 시인인 고운기 작가와 함께 미디어문화 시대에 걸맞는  글쓰기를 배워본다. 

4차시는 독학으로 공부해 글을 쓰게 된 작가로 ‘쓰기의 말들’, ‘글쓰기의 최전선’ 등 많은 저서를 펴내고 자신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에 글쓰기 수업을 시작하여 통찰력 있는 글쓰기 강의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은유 작가를 만나본다. 나에 대한 기록을 통해 객관적 시각을 키우고 타인의 시선에서 자신을 들여다볼 수 있는 자기 서사 글쓰기를 통해 진정한 나를 깨닫고 타인을 이해하는 법을 알아본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angnam.go.kr/mglib) 문화행사란을 참고하거나, 전화(02-459-5522) 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