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마음으로 읽는 색채심리” 개최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마음으로 읽는 색채심리” 개최
  • 김보관 기자
  • 승인 2019.09.05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으로 읽는 색채심리” 포스터 [사진 제공 =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은 오는 9월 9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마음으로 읽는 색채심리”를 운영한다.

“마음으로 읽는 색채심리”는 표현하고자 하는 색깔을 매개로 무의식 속에 잠재되어있는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마음이 편하다고 느껴지거나 왠지 끌리는 색을 마음껏 쓰며 즐기는 활동을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 활동을 통해 정체되어 있던 감정을 발산시켜 진정효과를 느끼고 집중력을 발휘시킬 수 있다. 색채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함으로 무의식을 표현하고, 표현한 것을 자신의 눈으로 보며 확인함으로써 현재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으로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백낙선 강사는 스에나가메소드 색채심리연구소장으로 색채심리(컬러테라피) 전문가이다. (사)국제색채심리협회 회장과 NGO 세계어린이크레용기금 대표로 역임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9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gangnam.go.kr/mglib) 문화행사란을 참고하거나, 전화(02-459-5522) 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